뚱보균 자가진단법
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거 맞나요? 정말 남들보다 덜 먹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안 빠지고 있는 거 맞나요? 저는 이런 말은 못하겠지만 하여튼 다이어트 약도 먹고 간헐적 단식 이라는 것도 해 보긴 하지만 그렇게 큰 효과가 나타나진 않는듯 합니다.
모든 것이 다 핑계이긴 하겠지만 분명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있을 것입니다.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분명히 아주 많은 노력을, 피땀눈물 흘려가며 노력하고 있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아서 실망하고 낙심하고 원망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그런에 사람의 장 속에 있는 세균 중에는 후벽균이라는 그룹에 속하는 세균이 있는데 이를 뚱보균 이라고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.
이 뚱보균 이라는 것은 탄수화물을 아주아주 좋아한다고 합니다. 그래서 식사를 통해 얻게 된 탄수화물을 장에서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소식을 하고 식사제한을 해도 살이 잘 찌게 됩니다.
뚱보균은 지방과 당분을 저장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고 이 균이 많아지면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됩니다. 이와 반대로 날씬균은 의간균류에 속하는 장 속 세균으로 지방을 연소시켜 살이 잘 빠지는 체질을 만들어줍니다.
그러면 나는 과연 뚱보균 체질일지 날씬균 체질일지 궁금하지 않나요? 자가진단법 소개합니다.
*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.
* 먹는 양은 적지만 그럼에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.
* 감기에 잘 걸린다.
* 얼굴에 뭐가 잘 난다.
* 방귀와 대변 냄새가 지독하다.
* 설사와 변비에 잘 걸린다.
* 운동은 거의 안한다.
* 기름진 음식을 좋아한다.
* 밥이나 빵 등 흰음식을 좋아한다.
* 된장이나 유제품 등 발효식품은 별로 안먹는다.
위의 열가지 항목 중 4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당신 장 속에는 뚱보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. 그리고 해당되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뚱보균 또한 당신 장 속에는 많이 들어 있습니다.
그럼 어떻게 하면 뚱보균 줄이고 날씬균 늘릴 수 있는지 다음 포스팅 기대해 주세요.